회원공간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한국평화연구학회(The Society of World Peace and Unification 이하 ‘본회’로 칭함)의 홈페이지에 게재된 정보를 이용하는 회원(이하 '회원' 이라 함)간의 각종 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서는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게 됩니다.
제3조(약관의 적용)
본 약관은 본 본회의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적용됩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문헌조사, 서목목록 작성, 초록 및 전문을 제공하는 것
2. 회 원 : 본회의 승인을 받아 정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개인 또는 단체

제 2 장 회원가입, 탈퇴 및 혜택

제5조(운영)
본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제로 운영되므로 정식의 절차에 의하여 회원으로 등록된 자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자격)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는 자는 본회와 관련된 분야에 관심 있는 자로서 정식으로 회원으로 등록한 자에 한합니다.
제7조(등록신청)
본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이용약관을 열람한 후 회원가입 신청서와 서약서를 작성하여 가입 신청을 합니다. 온라인 가입 신청시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클릭하는 것은 서명과 같은 효력을 가집니다.
제8조(등록 및 이용)
본회는 등록이 접수된 이용자에 한하여 특별한 제한사유가 없는 한 이를 허용합니다. 등록이 확인된 이용자는 부가적인 서비스 이외의 모든 온라인 서비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9조(가입제한사유)
본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서는 이를 승낙을 거부하는 조취를 취할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회원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3. 기타 회원의 자격을 유지하기에 상당히 곤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다음에 해당되는 경우 사전 경고 없이 해당 회원에 대해 삭제, 이동, 이용자 접근 제한, 이용 정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게시판에 불법 성인물 및 음란물을 게시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2.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 되거나 현행법에 위반되는 경우
제10조(탈퇴)

1. 본회의 회원이 서면 혹은 전자매체를 통하여 정당한 사유를 들어 해지를 요구할 시 즉시 탈퇴를 허용합니다.
2. 본회 회원으로 본회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회칙을 위반한 때는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제명할 수 있습니다.
제11조(게시판 글의 저작권)

① 게시판에 게시한 글의 저작권에 대한 모든 권리는 해당 글을 쓴 이에게 있습니다.
② 게시판의 글과 관련한 모든 법적인 문제에 대한 책임은 해당 글을 쓴 이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제12조(서비스 제공 개시일)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가입 승인을 받은 때로부터 정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본회는 업무상 기술상의 사정이나 변경사항 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즉시 회원에게 이를 공지합니다.
제13조(서비스 제공 유형)

1. 본회의 서비스 제공은 다음 각 호의 형태에 의합니다.
    1) 서지 정보 : 본회의 학술 저널 기사 서지 및 초록 , 학술회의 자료 기사서지 및 초록, 학술회의 개최 정보
    2) 이미지 정보 : 저작권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의 연구보고서 기사 원문, 발간자료 기사 원문
2. 본회는 제1항 각종 정보를 인터넷을 통하여 연중무휴 24시간 서비스한다. 단, 수작업으로 진행되는 정보조사 및 원문복사서비스는 근무일에 한합니다.
제14조(유료서비스)
본회가 별도로 정하는 서비스 항목을 이용하려는 회원은 항목별 기준에 따른 요금체계를 적용한 서비스 요금을 부담해야 합니다. 그외 학회의 모든 서비스는 회원에게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제15조(서비스 이용의 한정)
회원은 본회의 서비스를 해당 분야에서의 조사·연구의 목적으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획득한 자료를 승인 받지 아니한 복제나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16조(회원 ID와 비밀번호)
회원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회원은 회원의 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회원 ID와 비밀번호를 알려 주어 타인이 대신 서비스를 제공받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 ID와 비밀번호를 제3자가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본회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책임은 본회에 있습니다.
제17조(서비스 제공의무)
본회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18조(관리 운영자의 의무)
회원 가입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다른 사람에게 누설, 배포하거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근거하여 관계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운영위의 토의에 의해서 이에 응할 수 있습니다.
제19조(게시판 관리)

1. 게시판에 글을 게시, 변경, 삭제의 책임은 해당 글을 쓴 이에게 있습니다.
2. 게시판 글의 손망실에 대비한 원본 및 사본 유지(백업)의 책임은 해당 글을 쓴 이에게 있습니다.
3. 특정 회원 및 비회원의 게시한 글이 이 홈페이지의 운영에 타격을 준다고 판단할 경우, 해당 글을 쓴 이에게 시정을 권고하거나 게시물 삭제 또는 해당 글을 쓴 이에 대한 접근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제20조(손해 배상 및 면책)

1. 회원은 본회에서 허용하지 않은 행위 또는 활동으로 말미암은 모든 결과 및 손실에 대한 책임은 그 회원에게 있으며, 이 본회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 또는 본회 운영위는 천재지변등과 같은 불가항력적인 사유으로 말미암아 이 규칙에서 정하는 바를 위반하게 될 경우,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본회의 운영의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제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운영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말미암아 우리 본회가 입는 손해는 그 회원이 배상하여야 합니다.
5. 본회는 회원에게 제공,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사항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 장 총 회

제21조
본 약관 시행과 관련된 분쟁 발생시, 그 관할 법원을 서울지방법원으로 정합니다.
제22조
기타사항은 일반 관례에 따르게 됩니다.